티스토리 뷰
스트레스에 많이 노출이 되면 우리 몸은 자연스럽게 스트레스를 풀어줄 음식을 찾게 됩니다. 단 음식, 매운 음식을 본능적으로 찾게 되는데 오히려 이러한 달콤하고 매운 음식은 과식을 하기 쉽고 살을 찌우기 쉽습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완화하는 건강한 음식을 먹게 되면 혈압을 낮추고 심신이 평안해집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부지불식간에 음식을 더 많이 먹게 됩니다. 그 이유는 뇌의 화학작용 때문이라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마트에서 무심코 지나쳤던 '그것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구마는 탄수화물과 당분이 많아서 단 음식이 먹고 싶을 때 좋은 건강한 식품입니다. 또한 체내에서 서서히 소화되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고 섬이 섬유를 비롯해 베타카로틴, 비타민이 다량 들어있습니다. 이로 인해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고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시금치에 들어있는 엽산, 마그네슘, 칼륨은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호르몬을 생성시켜 마음을 진정시켜 주고 근육이완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정상적인 수면환경을 유지시켜 주는 건강한 식품입니다. 특히 시금치에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을 조절하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코르티솔 수치를 낮춰서 기분을 좋게 하는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과 혈압을 정상으로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스트레스가 높아지면 몸이 쳐지고 무기력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비타민 C가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원기를 되찾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런 이유로 해독주슬르 만들 때 꼭 들어가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아보카도에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글루타티온이 들어있고 칼륨과 단일불포화지방산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고 몸에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스트레스에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는데 아보카도가 이를 채워줄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한 지방산과 섬유질은 우리의 배를 채워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